728x90
๋ฐ์ํ
๊ฐ๋จํ ํผ์ฆ ๊ฒ์ ๋ง๋๋ ์ค์ธ๋ฐ ์๊พธ ์๋ถ๋ถ์ ํ๋ ๊ฑธ ๊น๋จน๋๋ค.
์ค๋์ค ๊ด๋ จ ์ฝ๋๋ฅผ ํ๋ ์์ฑํ๊ณ , ๋งจ ์์ ์ค๋์ค ์คํธ๋ฆผ ํ๋ ์ด์ด 2D ์ถ๊ฐ (์๋์ผ๋ก ๋ง๋ค์ด์ง)
extends AudioStreamPlayer2D
๋ฆฌ์์ค์ ์ฐ๊ฒฐ๋ ์ธ๋ถ ๋ณ์ ์์ฑ
# BGM ์ฌ์ด๋ ํ์ผ ๋ก๋
@export var title_music:AudioStream = preload("res://music/title_music.wav")
@export var stage_music:AudioStream = preload("res://music/stage_music.wav")
@export var game_over_music:AudioStream = preload("res://music/game_over_music.wav")
@export var game_clear_music:AudioStream = preload("res://music/game_clear_music.wav")
์์ ์ ํ์ ์ถ๊ฐ
enum MusicType {
TITLE,
STAGE,
GAME_OVER,
GAME_CLEAR
}
ํ๋ ์ด ์ฝ๋
func play_music(music_type:MusicType):
match music_type:
MusicType.TITLE:
stream = title_music
MusicType.STAGE:
stream = stage_music
MusicType.GAME_OVER:
stream = game_over_music
MusicType.GAME_CLEAR:
stream = game_clear_music
play()
๊ฒ์ ๋ฃจํ์์ ๊ฒ์ ์ํ ๋ณ๊ฒฝ ๋ ๋๋ง๋ค ํธ์ถ
audio_player.play_music(audio_player.MusicType.TITLE)
์ถ๊ฐ#1.
ํจ๊ณผ์๊ณผ ์ฌ์ด๋๋ ๋ ธ๋๋ฅผ ๋ฐ๋ก ๋ง๋ค์ด์ ๊ด๋ฆฌ.
์ฌ์ด๋๊ณผ ๊ฒ์์ ์ฑํฌ์ํค๋ ๋ฐฉ๋ฒ์ด ์์. ๋ฆฌ๋ฌ ๊ฒ์์์๋ ์ค์.
์ฌ์ด๋ ํจ๊ณผ๋ฅผ ์ถ๊ฐํ ์ ์์. ์๊ฐ๋ณด๋ค ๋ค์ํจ.
์ด ์ ๋๋ง ์๋ฉด 2D ๊ฒ์ ๋ง๋๋๋ฐ ํ์ํ ๊ฑด ๋ค ํ๋ค๊ณ ๋ณด๋ฉด ๋จ.
728x90
๋ฐ์ํ
'๊ฒ์ ํ๋ก๊ทธ๋๋ฐ > ๊ณ ๋ ์์ง(Godot)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Godot 4 beta 8 - ๋ฒ๊ทธ๊ฐ ๋๋ฌด ๋ง๋ค (0) | 2023.01.03 |
---|---|
Godot 4 - Hello World (Godot 4 beta 8) (0) | 2022.12.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