ํ๋ก๋ํธ ๋งค๋์ง๋จผํธ์์ ๊ฐ์ฅ ์ํํ ๋๋ฌผ๋ค.
https://customerthink.com/the-dangerous-animals-of-product-management-and-how-to-tame-them/
ํ๋ง HIPPO
Highest Paid Person’s Opinion (์ฐ๋ด์ ๊ฐ์ฅ ๋ง์ด ๋ฐ๋ ์ฌ๋์ ์๊ฒฌ)
HIPPO(๋ชจ๋ ๊ฒฐ์ ์ ๋ด๋ฆฌ๋ ค๋ CEO๋ ์ค๋ฆฝ์)์๊ฒ ๊ตด๋ณตํ๋ ๊ฒ์ ์ ํน์ ์ผ ์ ์์ง๋ง, ๊ทธ๋ค์ด ์ฌ๋ฌ๋ถ์ ๋ฐฉํฅ์ ํ๊ฒ ํ์ง๋ ๋ง์ธ์. ๋ชจ๋ ๊ฒ์ ์ฌ๋ฌ๋ถ์ ๋น์ ๊ณผ ๋ชฉํ๋ก ๋๋๋ฆฌ์ธ์. ๋ง์ฝ HIPO๊ฐ ์ด๊ฒ๋ค๊ณผ ์ผ์นํ์ง ์๋๋ค๋ฉด, ์ฌ๋ฌ๋ถ์ ์ํํ ๋ฐ๋ค๋ก ํฅํ ์ ์์ต๋๋ค.
๋๋ WOLF
Working on Latest Fire (์ต์ ํ์ฌ์ ๋ํ ์์ )
WOLF๋ ์งง์ ์ฃผ์ ๋ฒ์์ ํ ๋ฌธ์ ์์ ๋ค์ ๋ฌธ์ ๋ก ๋ฐ์ด๋๋ ์ ํน์ ๊ฐ์ง๊ณ ์๋ค. ์ด๋ ๊ฒ ํ๋ฉด ํ์ ์ง์ค๋ ฅ๊ณผ ํจ์จ์ฑ์ด ์ ํ๋์ด ๊ฒฝ์์ ์ฒด์ ๋จน์๊ฐ์ด ๋๊ธฐ ์ฝ์ต๋๋ค. ๋ฌธ์ ๋๋ ๋ฒ๊ทธ์ ๋ํ ํผ๋๋ฐฑ์ ์์งํ๊ธฐ ์ํ ํ๋ก์ธ์ค๋ฅผ ๋ง๋ค๊ณ , ์ด๋ฌํ ํ๋ก์ธ์ค๋ฅผ ๋ค๋ฅธ ๋ชจ๋ ์์ฒญ๊ณผ ํจ๊ป ๊ณ ๋ คํ์ญ์์ค.
์ฝ๋ฟ๋ RHINO
Really Here in Name only (์ด๋ฆ๋ฟ์ธ ์ง์ง ์ฌ๊ธฐ)
์ฝ๋ฟ์๋ ํ์ ๋ณ๋ก ๊ธฐ์ฌํ์ง ์๊ณ ๋จ์ง ๊ธ์ฌ๋ฅผ ๋ฐ๊ธฐ ์ํด ๊ทธ๊ณณ์ ์๋ค. ๊ทธ๋ค์ด ์ ๊ทน์ ์ผ๋ก ์์ฌ ๊ฒฐ์ ์ ๋ฐฉํดํ์ง๋ ์์ ์๋ ์์ง๋ง, ๋ง์ ๋์์ ์ฃผ์ง๋ ๋ชปํ๊ณ ์์ต๋๋ค. ๋ช ํํ๊ฒ ์ ์๋ ์ฐ์ ์์ ์ง์ ํ๋ก์ธ์ค๋ฅผ ํตํด ๋ชจ๋ ํ ๊ตฌ์ฑ์์ด ์์ฌ ๊ฒฐ์ ์ด ์ด๋ฃจ์ด์ง๋ ๋ฐฉ์์ ์ดํดํ๊ณ ์ ๊ทน์ ์ผ๋ก ์ฐธ์ฌํ ์ ์๋ ์์ ๊ฐ์ ๊ฐ๋๋ก ํ ์ ์์ต๋๋ค.
์ผ๋ฃฉ๋ง ZEBRA
Zero Evidence But Really Arrogant
์ผ๋ฃฉ๋ง์ ๊ทธ๋ค์ด ๋ชจ๋ ๊ฒ์ ์๊ณ ์๋ค๊ณ ์๊ฐํ์ง๋ง, ์ค์ ์ ์ธ ์ฆ๊ฑฐ๋ณด๋ค๋ ๋ณธ๋ฅ์ ์์กดํ๋ค. ์ผ๋ฃฉ๋ง์ ๋ฐฉํดํ์ง ์์ผ๋ ค๋ฉด ๊ฒฐ์ ์ ๋ท๋ฐ์นจํ ๋ฐ์ดํฐ๊ฐ ์๋์ง ํ์ธํ์ญ์์ค. ์์ด๋์ด๋ฅผ ํ ์คํธํ๊ณ ์ฆ๊ฑฐ๋ฅผ ์์งํ๊ธฐ ์ํด ์คํํ ์ ์๋ ๋น ๋ฅธ ์คํ์ ์๊ฐํด ๋ด์ญ์์ค.
๋ด ๋ฐฉ์๋๋ก ์ ๋ฆฌํ๋ฉด,
๋ชฉํ์ ๋น์ ์ ์ง์ผ์ผ ๋ฐฉํฅ์ด ํ์ด์ง๋๊ฑธ ๋ง์ ์ ์๋ค.
์ง์ค๋ ฅ๊ณผ ํจ์จ์ฑ์ด ์ ํ๋์ง ์๋๋ก ๋ฌธ์ ์ ๋ํ ํผ๋๋ฐฑ์ ์์งํ๋ค.
์ผ์ ์ฐ์ ์์๋ฅผ ์ง์ ํ ์ ์๊ฒ ๋ช
ํํ๊ฒ ์ ์ํ๋ค.
์์ด๋์ด๋ฅผ ํ
์คํธํ ์ ์๋ ์๊ณ ๋น ๋ฅธ ์คํ์ ํด๋ณธ๋ค.
์์ ๋ชจ๋ ๊ฑธ ๊ทผ๊ฑฐํ ์ ์๋ ๋ฐ์ดํฐ๋ฅผ ๋ชจ์ผ๊ณ , ์ฆ๊ฑฐ๋ฅผ ์์งํ๋ค.
ํผ์๊ฐ ์๋ ๊ฒฝ์ฐ, ์ด์์ด๋ฉด ํ๋ก์ธ์ค๋ก ๋ง๋ค์ด๋๋ฉด ๋ ์ข๋ค.
'๊ฒ์์ฐ์ ์ด์ผ๊ธฐ > ํ๋ก์ ํธ ๋งค๋์ง๋จผํธ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์ํํธ์จ์ด ๊ฐ๋ฐ์์์ ๊ณ ์ ์ ์ธ ์ค์ (2008๋ ) (2) | 2019.03.23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