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๋ฐ์ํ
๋ชฉ์ฐจ
TextMesh(Legacy)
- ์ ๋ํฐ ๊ต๊ณผ์ 3์ฅ ์ด์ธ ๋ฃฐ๋ ์ด๋๋ก ๋๋ด๊ธฐ๋ ์์ฌ์์ 6์นธ์ ๊ฑธ๋ฆฌ๋ฉด ๋ฉ์์ง ์ถ๋ ฅํ๋ ๊ฑฐ ํด๋ณด๊ณ ์ถ์๋๋ฐ...
- TextMesh๊ฐ TextMeshPro๋ก ๋ฐ๋์๋ค.
- ๋ญ์ง ๋ชจ๋ฅด๊ฒ ์ผ๋ ๊ทธ๋ฅ TextMesh(Legacy)๋ฅผ ์ ํ
- .text๋ก ๊ธ์๋ฅผ ๋ฐ๊ฟ๋ณด๊ณ ์ ํ์ผ๋ ์๋ผ
- ์ ์๋ผ?
- ์ํผ ์๋ผ.
- ์ ์๋ผ?
- ๊ทธ๋์ ๊ทธ๋ฅ ๋ฏธ๋ฆฌ ๊ธ์๋ฅผ ์ ๋ ฅํด๋๊ณ , ์ค๋ธ์ ํธ ์ขํ๋ฅผ ๋ฉ๋ฆฌ ์จ๊ฒผ๋ค๊ฐ ์ ๊น ๊ฐ์ ธ์ค๋ ๊ฑธ๋ก ์ฒ๋ฆฌ
์ค๋ธ์ ํธ์ ํ์ - ์ง๋ฒ๋ฝ
- ์ด์ธ ๋ฃฐ๋ ์ด ๋์์ 0~360๋์ ๊ฑธ๋ฆฌ๋ฉด 60๋ ๊ฐ๊ฒฉ์ผ๋ก ๋๋ฒ๊ทธ ๋ฉ์์ง๋ฅผ ์ฐ์ด๋ดค๋๋ฐ...
- ๋ญ๊ฐ ์ค๋ธ์ ํธ์ ๊ฑธ๋ฆฐ ๊ฑฐ๋ ๊ฐ๋๋ ์ ๋ง๋๋ค.
- ์ด์ํ๋ค.
- ๊ทธ๋ฅ 0~60๋ 60~120๋๋ ์๋๊ณ , 120~180๋๋ ์ ์๋ผ.
- ์ด์ํด์ ์ธ์คํํฐ ์ฐฝ์ ๊ณ์ ๋ณด๊ณ ์๋๋ฐ ์ง๋ฒ๋ฝ์ด๊ตฌ๋...
- ๊ทผ๋ฐ EulerAngles๋ก ๋ฆฌํดํ x์ถ ์ขํ๋ ์ ์์ธ๋ฐ?
- ์ด์ํ๋ค.
- ์ด์ํ๋ค.
- ๋ญ๊ฐ ์ค๋ธ์ ํธ์ ๊ฑธ๋ฆฐ ๊ฑฐ๋ ๊ฐ๋๋ ์ ๋ง๋๋ค.
2D ์ฑ์ ์ฒ์๋ถํฐ 2D๋ก ๋ง๋ค์
- ๊ทธ๋์ ์... ์ด๊ฑฐ ์ฒจ๋ถํฐ 2D๋ก ๋ง๋ค๊ฑธ, ๋ฐ๋ณด์ฒ๋ผ 3D๋ก ๋ง๋ค์๋ค.
- ๋ ๋ฐ๋ณธ๊ฐ?
- ๋ ๋ฐ๋ณธ๊ฐ ๋ด...
- ์ ๋ํฐ๊ฐ ์ด์ํ๊ฐ?
- ์ ๋ํฐ๊ฐ ์ด์ํ๊ฐ ๋ด
- ์ด ์๊ฐ๋ง ํ์ฐธ ํ๋ค.
- ๋ ๋ฐ๋ณธ๊ฐ?
Source Code
- ์์ค์ฝ๋๋ ์ง์ ๋ถ... ใ ก.ใ ก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: MonoBehaviour
{
float rotSpeed = 0f;
bool isStoped = true;
GameObject textbox;
GameObject textbox2;
GameObject[] textboxs;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textbox = GameObject.FindWithTag("Text");
textbox2 = GameObject.FindWithTag("Text2");
//textboxs = GameObject.FindGameObjectsWithTag("Text");
textbox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-10f,-1.91655f,4.47f);
textbox2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-10f, -1.91655f, 4.47f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if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this.rotSpeed = 100 + Random.Range(0, 100);
//Debug.Log(rotSpeed + " spin!");
isStoped = false;
textbox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-10f, -1.91655f, 4.47f);
textbox2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-10f, -1.91655f, 4.47f);
}
transform.Rotate(0, this.rotSpeed, 0);
this.rotSpeed *= 0.96f;
if(this.rotSpeed < 0.001f && isStoped == false)
{
Vector3 v = this.transform.localEulerAngles;
float f = v.x;
if (0f <= f && f < 60f)
{
Debug.Log(v + " ์ด์์ข์");
textbox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0.96f, -1.91655f, 4.47f);
}
else if (60f <= f && f < 120f)
{
Debug.Log(v + " ์ด์๋์จ");
textbox2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0.96f, -1.91655f, 4.47f);
}
else if (120f <= f && f < 180f)
{
Debug.Log(v + " ์ด์๋ํต");
textbox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0.96f, -1.91655f, 4.47f);
}
else if (180f <= f && f < 240f)
{
Debug.Log(v + " ์ด์๋งค์ฐ๋์จ");
textbox2.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0.96f, -1.91655f, 4.47f);
}
else if (240f <= f && f < 300f)
{
Debug.Log(v + " ์ด์๋ณดํต");
}
else if (300f <= f && f < 360f)
{
Debug.Log(v + " ์ด์์กฐ์ฌ");
}
isStoped = true;
}
}
}
ํฐ์ ๋ฃ๊ณ ํ ์คํธํ๊ธฐ
- ๊ทธ๋ฌ๊ณ ๋ณด๋ ํฐ์ ๋ฃ๊ณ ํ ์คํธํ๋ ๊ฑฐ๋ ํด๋ด์ผ๊ฒ ๋ค.
- 3.7.3 ์๋๋ก์ด๋์ ๋น๋ํ๊ธฐ (P.151)
- Build Setting
- Player Setting
- Company Name๊ณผ Product Name์ ๋ฃ์๋๋
- Package Name์ ์๋์ผ๋ก ์ ๋ ฅ๋์๋ค.
- Player Setting
- ๋ค์ Build Setting์์
- Scene in Build์์ SampleScene ์ฒดํฌ(์ธ์ ํ์ง?)
- ๊ทธ๋ค์์ Build And Run ํ๋ฉด, apk ์ ์ฅํ ๋๋ ํฐ๋ฆฌ ์ ํ.
- ๊ทผ๋ฐ ์๋ฌ ๋ฉ์์ง ๋์ด. JDK ์ค์น๊ฐ ์๋์ด ์์ด์ ๋๋ ์ค๋ฅ.
JDK ์ค์น
- JDK๋ฅผ ์ค์นํ๋ฌ ๊ฐ์ฆ์!
- Edit / Unity -> Preferences -> External Tools
- ์ด๊ฑฐ ์ค์น ์๋์ผ๋ก ์๋๋? ์ ์ง UnityHub์์ ๋ ๊ฒ ๊ฐ์๋ฐ?
- Edit / Unity -> Preferences -> External Tools
- Unity Hub๋ก ๊ฐ์ฆ์!
- ์ ๋ํฐ ๋ฒ์ ์ค๋ฅธ์ชฝ์ ํฑ๋๋ฐํด ๋๋ฌ์ Add modules
- Add modules for Unity 2021.3.8f1์์
- Platforms -> Android Build Support
- OpenJDK, Android SDK & NDK Tools ์ค์น ์ฒดํฌ -> Continue
- (ํ๊ตญ์ด Preview๋ ์ค์น)
- ์ด? Visual Study Communioty 2019๋ ์ ์ค์น๋๋ ๊ฑฐ์ผ? 2021์ด ๊น๋ ค์๋๋ฐ???
- ๋ช ์ญ๋ถ ์ ๋ ๊ธฐ๋ค๋ฆฌ๋ฉด ์ค์น๋จ.
- Platforms -> Android Build Support
- ๋ค ์ค์นํ๊ณ ๋๋ฉด ์๋ฌ ์ ๋ธ
- ๋ค์ Build Setting์ผ๋ก ๊ฐ์ Build And Run!
- ๋ ์๋ฌ
- ์ ๋ํฐ ๋งค๋ด์ผ์์ Android environment setup์ ์ฐพ์๋ณด๋ผ๊ณ ํ๋ค.
- ๋ ์๋ฌ
- https://docs.unity3d.com/Manual/android-sdksetup.html
- ํ ... ๋ด๋ ์๋๋๋ฐ?
ํฐ์ ์ง์ ์ค์นํ๊ณ ํ ์คํธ
- ๊ทธ๋ฅ Build ํด์ apk ํ์ผ ์๋์ผ๋ก ๋ณต๋ถ ํ๊ณ ... ๋ณต์ฌ๊ฐ ์๋๋ค?
- ์ ์๋์ง? ํ๋ฉด์ ์ฌ๋ฌ ๋ฒ ํ๊ณ , ์ฌ์ง ์ ์ก ๋ชจ๋, ํ์ผ ์ ์ก๋ชจ๋ ๋ฐ๊พธ๊ณ ๋ค์ ์ ์กํด๋ณด๋๊น ๋๋ค? ์ ๋ญ์ผ.
- ์ด๋ ๊ฒ ๋ณ ๊ฒ๋ ์๋ ๊ฑฐ์ ์๊ฐ์ ๋บ๊ธฐ๋ค๋, ๋ฐ๋ณธ๊ฐ?
728x90
๋ฐ์ํ
'๊ฒ์ ํ๋ก๊ทธ๋๋ฐ > ์ ๋ํฐ ์์ง(Unity)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์ ๋ํฐ ์ ์ ์คํ ์ด ์ฌ๋ผ์ก๋์? (0) | 2022.09.02 |
---|---|
๊ตฌ๊ธ ํ๋ ์ด ์คํ ์ด์ ์ฑ์ ์ฌ๋ฆฌ๋ ค๋ฉด...? (0) | 2022.09.02 |
์ ๋ํฐ ๊ต๊ณผ์ 3์ฅ. ์ด์ธ ๋ฃฐ์ (0) | 2022.08.31 |
์ ๋ํฐ C# ์คํฌ๋ฆฝํธ ๋ณต์ต (0) | 2022.08.30 |
ํจ์คํธ์บ ํผ์ค ์ฑ๋ฆฐ์ง ์คํจ - 8์ผ์ฐจ (0) | 2021.09.15 |